찾아가는 서비스로 여러분께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겠습니다.

절차안내

  • 01

    제안 제출

    (무기명)

  • 02

    접수/심의
    대상 분류

  • 03

    채택여부
    심사

  • 04

    채택여부
    통보

  • 05

    우수 제안
    채택 및 시상

안내문

  • 근거
    국토교통부 항공안전 혁신방안(’25.4.30)
  • 대상
    대한민국 국민 또는 단체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    개인정보 수집·이용 안내
  • 제안접수‧심사
    접수 7일 이내 협회 담당자 지정‧제안심의 위원회 심사 및 결과 통보
  • 제안관리 및 통보
    채택 결과 제안자에게 안내 (채택 결과 접수 후 7일 이내 / 게시판 진행사항 등록 및 심의 대상 안내 문자 및 이메일 병행 통지)
  • 우수제안 선정 및 포상
    반기별 채택 제안 중 우수 제안 선정·포상

유의사항

제안 제출 및 처리절차 등

  • 제출된 제안에 보완할 수 있는 흠결이 있는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제안자에게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보완 등에 소요된 기간은 처리기한에 산입하지 않습니다.
  • 제안은 연중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으나, 채택되지 아니한 제안에 대하여는 1년 이내에 다시 제안할 수 없습니다.
  • 제안의 접수 및 처리상황의 실시간 공개를 원칙으로 하나, 제안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제안 접수 및 처리상황을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동일 또는 유사제안이 2건 이상 접수된 경우 먼저 접수된 것을 제안으로 확인합니다.
  • 채택된 제안(심의 대상)에 대하여 후속 절차 진행을 위해 제안센터에서는 기재된 연락처(휴대전화 및 이메일)를 통하여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- 다만 최초 연락일로부터 14일 이내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제안의 채택은 취소될 수 있으며, 이로 인한 불이익은 제안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

  • 항공정책 제안센터
  • 연락처 : 02-2669-8712
  • 이메일 : policy@airtransport.or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