찾아가는 서비스로 여러분께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서겠습니다.

행사

List

항공일자리센터, 2022 해외취업·진로설명회 개최 안내

2022-06-21

  • 조회수 323

 


 

□ 국토교통부, 한국항공협회, 한국공항공사 및 인천국제공항공사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 중인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(이하 항공일자리센터)는 2022년 7월 4일(월) 항공분야 해외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2022 해외취업·진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□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항공대학교와 항공일자리센터간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“한국항공대학교의 해외 및 외국계 취업프로그램”과 연계하여 진행된다.

 

□ 본 해외취업·진로 설명회에는 외국 항공기업과 국제기구 취업 선배들과 해외취업 전문 강사가 참여하여 항공산업 분야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해외 항공시장 동향을 소개하고, 경험, 취업 정보, 취업 노하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. 

 

□ 강사로는 지난해 한 MBC 예능에 캐나다 에어라인의 파일럿으로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던 서수지 파일럿과  ICAO(국제민간항공기구, IATA(국제항공운송협회), ACI(국제공항협의회) 등 다양한 항공 분야 국제기구 근무 경험을 가진 정현태 연구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.

 

□ 이번 설명회는 7월 4일(월) 10:00부터 14:30까지 온라인(ZOOM)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수업 방식으로 진행되며, 참석을 희망하는 자는 구글폼(https://bit.ly/3n4QXPk)을 통하여 각 주제별 90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.

 

□ 항공일자리센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, 더 넓어질 해외 항공산업 취업시장에 대응하여 다양한 해외취업 관련 사업을 통해 구직자들의 도전의식을 고취하고 해외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 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(☎ 032-741-3498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